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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2 : 0.2.0 업데이트 - 어센던시 상향 하향 정보

게임시장 2025. 4. 3.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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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2 0.2.0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되는 기존 클래스 어센던시 상향, 하향 정보입니다.


0.2.0 어센 전직 변경 사항 (Ascendancy Changes)

 

타이탄 (Titan)

  • [상향] 놀라운 힘 (Surprising Strength) 전직 스킬 노드 (Ascendancy Notable Passive)가 이제 강한 기절 (Heavy Stunned) 상태의 적에게 50% 증폭된 피해 (more Damage)를 줍니다 (기존 40%).
  • [상향] 대지파괴자 (Earthbreaker) 전직 스킬 노드 (Ascendancy Notable Passive)가 이제 직접 사용하는 강타 스킬 (Slam Skills)이 25% 확률로 여진 (Aftershocks)을 일으킵니다 (기존 20%).

워브링어 (Warbringer)

  • [상향] 전쟁 소환사의 함성 (Warcaller's Bellow)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함성 (Warcries) 사용 시 시체를 폭발 (Explode Corpses)시켜 생명력의 25%를 물리 피해 (Physical Damage)로 줍니다. 이는 기존의 "당신의 존재감 (Presence) 내에 있는 시체들이 함성 사용 시 폭발하여 생명력의 25%를 물리 피해로 줍니다"를 대체합니다. 이를 통해 함성 (Warcry)의 효과 범위 (area of effect)가 시체 폭발 반경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기능 변경 및 잠재적 상향)
  • [상향] 거북이 부적 (Turtle Charm)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25% 막기 확률 감폭 (less Block Chance)을 가집니다 (기존 35%). (페널티 감소로 인한 상향)
  • [상향] 비취 갑옷 (Encase in Jade) 스킬 (Skill)이 재작업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비취 (Jade) 중첩을 소모하여, 소모된 비취 중첩당 최대 생명력 (maximum Life)에 기반한 방호 (Guard)를 부여합니다. (기능 재작업)
  • [상향] 응답받은 부름 (Answered Call)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로 부여되는 선조의 영혼 (Ancestral Spirits) 스킬에 다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스킬의 소환수 (Minions)는 당신의 민첩 (Dexterity) 3당 명중률 (Accuracy Rating) 1% 증가", "이 스킬의 소환수 (Minions)는 당신의 힘 (Strength) 3당 피해 (Damage) 1% 증가". 이 스킬로 부여되는 소환수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향] 선조의 비취술사 (Ancestral Jadecaster)의 속박 (Pinning)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cooldown)이 10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5초).
    • [상향] 선조의 비취 거인 (Ancestral Jade Hulk) 피해가 이제 300% 증폭된 기절 축적 (more Stun Buildup)을 가집니다 (기존 200%).
    • [상향] 선조의 전투뿔피리 (Ancestral Warhorn)의 전쟁 소환사의 함성 (Warcaller's Bellow) 버프 (buff)가 이제 적중 (Hit) 시 격노 (Rage) 10 획득 (기존 5), 스킬 속도 (Skill Speed) 20% 증가 (기존 10%)를 부여합니다.
    • [상향] 선조의 영혼 거북이 (Ancestral Spirit Turtle)의 전복 껍질 오라 (Paua Shell Aura)가 이제 주변 동료 (Allies)에게 80% 증가된 방어 (Defences) (기존 50%) 및 40% 증가된 막기 확률 (Block Chance) (기존 25%)을 부여합니다.

젬링 리저네어 (Gemling Legionnaire)

  • [하향] 강화된 효율성 (Enhanced Effectivenes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20% 능력치 감폭 (less Attributes) 효과도 부여합니다.
  • [하향] 통합 효율성 (Integrated Efficiency)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보석 박힌 (Gem-Studded) 노드와 위치를 교환했습니다. 더 이상 +3 스킬 슬롯 (Skill Slots)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제 장착된 붉은색 보조 젬 (red Support Gem)당 스킬 피해 (Damage) 20% 증가, 장착된 녹색 보조 젬 (green Support Gem)당 스킬 속도 (Skill Speed) 6% 증가, 장착된 파란색 보조 젬 (blue Support Gem)당 치명타 확률 (Critical Hit Chance) 20%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슬롯 제거로 인한 하향)
  • [상향] 이식된 젬 (Implanted Gem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더 이상 모든 스킬 레벨 (level of all Skills) +1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 힘 (Strength) 요구 스킬 레벨 +2, 민첩 (Dexterity) 요구 스킬 레벨 +2, 또는 지능 (Intelligence) 요구 스킬 레벨 +2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공합니다. (조건부 상향)


위치헌터 (Witchhunter)

  • [상향] 무자비 (No Mercy)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적의 잃은 집중 (missing Concentration)에 따라 최대 40% 증폭된 피해 (more Damage)를 줍니다 (기존 30%).
  • [상향] 강박적인 의식 (Obsessive Ritual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35% 방어도 (Armour) 및 회피 (Evasion Rating) 감폭 (less)을 제공합니다 (기존 50%). 또한 모든 젬 레벨에서 마법 와드 방벽 (Sorcery Ward Barrier) 재충전 지연 (recharge delay)이 2초 감소했습니다. (페널티 감소 및 재충전 지연 감소)


데드아이 (Deadeye)

  • [상향] 스릴 넘치는 추격 (Thrilling Chase)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격분 충전 (frenzy charges)을 소모할 때, 두 배를 소모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효과를 제공합니다 (기존 50% 확률). (확률 제거로 인한 상향)


패스파인더 (Pathfinder)

  • [상향] 달리는 돌격 (Running Assault)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이동 중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 (Movement Speed) 페널티를 50% 감폭 (less)시킵니다 (기존 30%). 이 패시브 스킬의 위치가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과 교환되었습니다. (페널티 감소)
  • [하향] 연결된 화학 (Connected Chemistry)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삭제되었습니다. 인내하는 영약 (Enduring Elixirs)은 더 이상 선행 조건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추가] 새로운 다중 선택지인 실용적인 처방 (Practical Remedie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스킬은 접지 막대 (Grounding Stick, 감전 면역), 소화 약병 (Dousing Vial, 점화 면역), 해동 모닥불 (Thawing Campfire, 동결 면역) 중 하나를 할당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추가] 새로운 지속 가능한 관행 (Sustainable Practice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스킬은 회피 (Evasion Rating)의 30%를 원소 피해 감소 (Elemental Damage Reduction)로도 부여합니다. 실용적인 처방 (Practical Remedies)이 필요합니다.


차율라 (Acolyte of Chayula)

  • [상향] 어둠 수용 (Embrace the Darknes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레벨당 최대 어둠 (Maximum Darkness) +8을 제공합니다 (기존 +5).
  • [하향] 게걸스러운 의심 (Ravenous Doubt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더 이상 "마나 흡수 (Mana Leech) 즉시 적용"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제 "마나 흡수 (Mana Leech)가 물리 피해 (Physical Damage)뿐만 아니라 다른 피해 유형으로도 회복됩니다" 효과를 제공합니다. (즉시 흡수 제거로 인한 하향)
  • [상향] 세크헤마의 시험 (Trial of the Sekhemas) 중 잃는 명예 (Honour)가 이제 차율라의 사도 (Acolyte of Chayula)의 어둠 (Darkness)보다 먼저 차감됩니다. (메커니즘 변경, 편의성 상향)


인보커 (Invoker)

  • [하향] ...그리고 해악으로부터 나를 보호하소서 (...and Protect me from Harm)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50% 회피 (Evasion Rating) 감폭 (less)을 제공합니다 (기존 40%). (페널티 증가)
  • [하향] 은총으로 나를 인도하소서... (Lead me through Grace…)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장착된 갑옷 (Body Armour)의 에너지 보호막 (Energy Shield) 8당 영혼 (Spirit) 1 (기존 6당 1), 장착된 갑옷 (Body Armour)의 회피 (Evasion Rating) 20당 영혼 (Spirit) 1 (기존 15당 1)을 제공합니다. (효율 감소)
  • [상향] ...그리고 바람에 흩뿌리소서 (...and Scatter Them to the Wind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로 부여되는 원소 표현 (Elemental Expression) 스킬이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40% 증폭된 피해 (more Damage)를 줍니다.


블러드 메이지 (Blood Mage)

  • [하향] 피의 가시 (Blood Barb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더 이상 피해의 10%를 추가 물리 피해 (extra Physical Damage)로 획득하는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제 저주받은 (Cursed) 대상에게 당신이 가하는 출혈 (Bleeding)을 악화 (Aggravated)시킵니다. (범용 피해 제거)
  • [추가] 새로운 틈새 사이로 (Between the Crack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스킬은 치명타 (Critical Hits)가 몬스터 방어도 (Monster Armour)를 무시하게 합니다. 피의 마법 (Sanguimancy)이 필요합니다.


인퍼널리스트 (Infernalist)

  • [하향] 악마 빙의 (Demonic Possession)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로 부여되는 악마 형상 (Demon Form)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Cooldown)이 15초로 감소했지만 (상향), 최대 악마불길 (Demonflame)이 10으로 제한되고 (하향), 생명력 소모 방식이 변경되었으며, 회피 구르기 (dodge roll)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하향). (혼합 변경, 전반적 하향)
  • [상향] 들끓는 육체 (Seething Body)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높은 지옥불길 (High Infernal Flame) 상태일 때, 자신과 자신의 존재감 (Presence) 내 아군이 피해의 50%를 화염 피해 (Fire Damage)로 획득합니다 (기존 20%).
  • [상향] 히죽거리는 소각 (Grinning Immolation)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50% 증폭된 치명타 피해 배율 (more Critical Damage Bonus)을 제공합니다 (기존 30%).
  • [하향] 불꽃 마법 계약 (Pyromantic Pact) 전직 패시브 스킬로 인해, 지난 2초 동안 지옥불길 (Infernal Flame)을 얻지 못했다면 초당 50%를 잃게 됩니다 (기존 10%). (자원 감소 속도 증가)
  • [상향] 화염의 전달자 (Bringer of Flame) 전직 패시브 스킬이 이제 "낮은 지옥불길 (Low Infernal Flame) 상태가 아닐 때"라는 조건 없이, 자신과 자신의 존재감 (Presence) 내 동료 (Allies)의 모든 피해 (Damage)가 점화 확률 (Ignite Chance) 및 규모 (Magnitude)에 기여하게 합니다. 더 이상 불꽃 마법 계약 (Pyromantic Pact)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조건 완화)
  • [하향] 충성스러운 지옥사냥개 (Loyal Hellhound) 전직 패시브 스킬이 더 이상 적중 (Hits)으로 받는 피해 (Damage)의 20%를 당신보다 먼저 지옥사냥개 (Hellhound)의 생명력 (Life)에서 받도록 하지 않습니다. (방어 기제 제거)
  • [상향] 숙달된 어둠 (Mastered Darkness) 전직 패시브 스킬이 이제 "악마불길 (Demonflame) 최대치 없음" 효과를 부여합니다. (악마 형상 제한 해제)
  • [하향] 소형 마나 (Mana) 전직 패시브 스킬들이 이제 3% 증가된 최대 마나 (maximum Mana)를 제공합니다 (기존 4%).
  • [상향] 불꽃 마법 계약 (Pyromantic Pact) 전직 패시브 스킬을 할당한 후, 최대 마나 (maximum Mana)가 100% 감소된 상태에서도 최소 1의 최대 지옥불길 (Infernal Flame)을 가지게 됩니다. (편의성 상향)
  • [상향] 악마 형상 (Demon Form) 상태에서 점멸 (Blink) 사용 시, 점멸 착지 애니메이션 대신 적절한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시각적/편의성 상향)


크로노맨서 (Chronomancer)

  • [하향] 원형 심장 박동 (Circular Heartbeat)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삭제되었습니다. 급류 (Rapid River)는 더 이상 선행 조건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상향] 유사 모래시계 (Quicksand Hourglas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매 10초마다, 5초 동안 50% 증폭된 시전 속도 (more Cast Speed) 획득" 효과를 부여합니다 (기존 매 12초마다, 4초 동안). (버프 지속 시간/주기 개선)
  • [추가] 새로운 메아리의 홍수 (Flood of Echoe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스킬은 방출 (Unleash) 스킬을 부여합니다.


스톰위버 (Stormweaver)

  • [하향] 의지의 힘 (Force of Will)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최대 마나 (Maximum Mana) 25당 비전 쇄도 (Arcane Surge) 효과 1% 증가를 제공합니다 (기존 마나 15당). (효율 감소)
  • [하향] 정화의 바람 (Scouring Winds) 전직 패시브 스킬 (Ascendancy Passive Skill)이 이제 당신이 가하는 노출 (Exposure)이 해당 저항 (Resistance)을 추가로 12% 낮춥니다 (기존 20%).
  • [하향] 두 번 치기 (Strike Twice) 전직 스킬 노드 (Ascendancy Notable Passive)가 더 이상 50% 감폭된 감전 지속시간 (less Shock Duration)을 제공하지 않는 대신 (긍정적 변경), 이제 당신이 가하는 감전 규모 (Magnitude of Shock)를 25% 감폭 (less)시킵니다 (부정적 변경). (규모 감소로 인한 하향)
  • [하향] 소형 마나 (Mana) 전직 패시브 스킬들이 더 이상 4% 증가된 최대 마나 (maximum Mana)를 제공하지 않으며, 이제 12% 증가된 마나 재생 속도 (Mana Regeneration Rate)를 제공합니다. (최대 마나 제거)

클래스별 상향/하향 종합 의견 (0.2.0 변경점 기준)

아래 순위 및 의견은 제공된 0.2.0 패치노트의 전직 변경 사항만을 기반으로 한 주관적인 평가이며, 실제 게임 밸런스는 다를 수 있습니다.

순위 (체감 강세) 클래스 (Class) 종합 의견 (Summary)
1 워브링어 (Warbringer) 다수의 직접적인 상향 (소환수 포함) 및 시체 폭발 범위 스케일링 추가. 이번 패치 노트 부분에서 가장 큰 수혜자로 보임. [강력 상향]
2 패스파인더 (Pathfinder) 패시브 하나를 잃었지만, 면역 유틸리티 및 방어 기제(회피 기반 원소 피해 감소) 추가, 이동 속도 페널티 감소 등 유의미한 개선. [개선/상향]
3 위치헌터 (Witchhunter) 피해량 증가 및 방어 페널티 감소 등 확실한 상향 조정. [상향]
4 타이탄 (Titan) 피해량 및 발동 확률에 대한 직접적인 상향. 명확한 개선. [상향]
5 크로노맨서 (Chronomancer) 패시브 하나를 잃었지만, 주요 버프 가동률 개선 및 신규 스킬(방출) 획득. 전반적으로 상향으로 판단됨. [개선/상향]
6 데드아이 (Deadeye) 작지만 확실한 상향 (격분 소모 방식 변경). 소폭 개선. [소폭 상향]
7 차율라 (Acolyte of Chayula) 즉시 마나 흡수 삭제는 큰 타격이나, 최대 어둠 증가 및 다른 피해 유형 흡수 가능 등 혼재된 변경. 소폭 상향 또는 옆그레이드. [혼재/소폭 상향]
8 블러드 메이지 (Blood Mage) 재작업. 범용 피해 증가 효과를 잃고 특정 메커니즘(악화된 출혈, 치명타 방어도 무시) 획득. 신규 메커니즘의 성능에 따라 평가가 갈릴 수 있음. [재작업/불확실]
9 인퍼널리스트 (Infernalist) 대규모 재작업. 악마 불길 최대치 제한(해제 패시브 존재), 빠른 자원 감소, 지옥사냥개 방어 삭제 등 큰 하향 요소와 피해 관련 상향 요소 혼재. 복잡성 증가 및 하향 요소 고려 시 중립~소폭 하향 가능성. [대규모 재작업/혼재]
10 젬링 리저네어 (Gemling Legionnaire) 재작업. 스킬 슬롯 3개 삭제는 새로운 피해 스케일링으로도 메우기 힘든 큰 하향 요소. 대부분 빌드에서 하향으로 체감될 가능성 높음. [하향]
11 인보커 (Invoker) 영혼 생성 효율 감소 및 회피 페널티 증가 등 명확한 하향 요소 존재. 스킬 피해 증가 하나로 상쇄하기 어려움. [하향]
12 스톰위버 (Stormweaver) 노출, 감전 규모, 비전 쇄도 스케일링 등 핵심 메커니즘 다수 하향 및 마나 패시브 변경. 명확한 하향 조정.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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