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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2 : 0.2.0 업데이트 - 기존 스킬 상향 하향 정보

게임시장 2025. 4. 3.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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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2 0.2.0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되는 기존 스킬 상향, 하향 정보입니다.


POE2 0.2.0 패치노트 - 스킬 변경사항 분석

 

[상향] 모든 공격(Attack), 표식(Mark), 전투 함성(Warcry)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되었으며, 특히 높은 젬 레벨에서 더 큰 감소가 적용되었습니다.

[하향] 미니언 데미지 및 생명력 스케일링이 조정되었습니다. 초반 게임에서는 일반 데미지와 생명력이 동일하지만, 높은 레벨에서는 이전보다 낮아졌으며, 특히 젬 레벨 20+ 이후에 더 큰 감소가 적용되었습니다.

[하향] 생명력 스케일링 변경에 따라 스켈레탈 방화범(Skeletal Arsonist)의 폭발적 사망(Explosive Demise) 스킬의 대상 생명력 임계값이 조정되었습니다.

[하향] 스켈레탈 성직자(Skeletal Cleric)의 치유 생명력 스케일링이 그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상향] 아크(Arc)는 더 이상 남은 체인당 추가 데미지를 주지 않으며, 젬 레벨 5-20에서 6-8번 체인됩니다(이전에는 2-5번). 퀄리티는 이제 남은 체인당 0-2% 추가 데미지를 제공합니다(이전에는 0-5%).

[하향] 아크메이지(Archmage)는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최대 마나 100당 3%의 데미지를 추가 번개 데미지로 얻게 합니다(이전에는 젬 레벨 14-20에서 5-6%). 비채널링 주문은 이제 젬 레벨 14-20에서 최대 마나의 6.7-6.1%를 추가로 소모합니다(이전에는 5.35-5.05%). 퀄리티는 이제 0-10% 예약 감소를 제공하며, 이전의 최대 마나 100당 0-2%의 데미지를 추가 번개 데미지로 얻는 효과는 제거되었습니다.

[하향] 아머 브레이커(Armour Breaker)의 방어구 파괴량이 모든 젬 레벨에서 약 20% 감소되었습니다.

[상향] 아틸러리 발리스타(Artillery Ballista)의 기본 물리 데미지 스케일링이 이제 쇼크웨이브 토템(Shockwave Totem)과 립와이어 발리스타(Ripwire Ballista)와 같은 다른 토템과 일치합니다. 아틸러리 폭발은 이제 물리 데미지의 100%를 화염 데미지로 변환합니다(이전에는 90%). 퀄리티는 이제 토템 기본 공격 시간에 0~-0.4초를 제공합니다(이전에는 공격 속도 증가).

[추가] 조상 전사 토템(Ancestral Warrior Totem)은 이제 양손 둔기를 사용한다고 명시적으로 명시하여 둔기 관련 스탯의 혜택을 받는다는 것을 명확히 했습니다. 퀄리티는 이제 토템 지속 시간에 +0-2초를 제공합니다(이전에는 +0-0.4).

[상향] 배너(Banner) 스킬은 이제 오라 반경이 4.5미터(이전에는 4)이며, 이제 올바르게 오라 스킬로 간주됩니다.

[하향] 바라지 반복(Barrage Repeats)은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50% 감소된 데미지를 줍니다(이전에는 젬 레벨 5-20에서 23-15%). 반복된 스킬의 공격 시간의 560-410%가 이제 이 스킬의 쿨다운에 추가되며, 젬 레벨 5-20에서 최대 30초까지입니다(이전에는 1440-1215%). 퀄리티는 이제 반복이 +0-5% 추가 데미지를 주게 합니다(이전에는 +0-15%).

[하향] 배리어 인보케이션(Barrier Invocation)은 이제 에너지 실드에 대한 모든 타격이 아닌 에너지 실드에 대한 적의 타격에서만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배리어 인보케이션은 이제 받은 데미지로 잃은 에너지 실드 10당 1 에너지를 얻습니다(이전에는 5).

[상향] 블리딩 콘콕션(Bleeding Concoction)은 이제 200% 추가 출혈 크기를 가집니다(이전에는 100%).

[추가] 블링크(Blink)는 이제 이동 스킬입니다.

[상향] 본 블라스트(Bone Blast)는 이제 타격 시 40% 확률로 출혈을 유발합니다(이전에는 20%).

[추가] 본스톰(Bonestorm)의 파편이 이제 Path of Exile 1의 관통(Impale) 메커니즘과 유사한 일반 메커니즘인 관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적을 관통하는 타격은 다음 공격 타격이 관통한 타격이 준 물리 데미지의 30%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데미지를 얻게 합니다.

[상향] 본스톰(Bonestorm)은 이제 특수 디버프를 적용하는 대신 타격 시 관통을 적용하며, 200% 추가 관통 크기를 가집니다.

[하향] 캐스트 온 미니언 데스(Cast on Minion Death)는 이제 지속적인 미니언이 죽을 때만 에너지를 얻습니다. 또한, 현재 지역 레벨에 비해 매우 낮은 레벨의 미니언 스킬로 생성된 미니언은 죽을 때 더 적은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레벨 20+ 미니언 스킬은 엔드게임 콘텐츠에서 패널티가 없습니다.

[하향] 캐스트 온 쇼크(Cast on Shock)는 이제 스킬로 적을 감전시킬 때 파워당 1 에너지를 얻습니다(이전에는 2).

[상향] 클러스터 수류탄(Cluster Grenade)의 미니 수류탄 폭발 반경이 이제 1.4미터입니다(이전에는 1.2미터).

[하향] 컴뱃 프렌지(Combat Frenzy)는 이제 적을 얼리거나, 감전시키거나, 고정시킬 때 광분 충전을 얻으며, 젬 레벨 8-20에서 5.3-4.1초마다 최대 한 번입니다(이전에는 2.48-1.58).

[추가] 콘콕션(Concoction) 스킬은 이제 무장하지 않은 무기 세트가 필요합니다. 더 이상 기본 비무장 데미지를 주지 않고, 표식(Mark)처럼 스킬에서 지정한 공격 데미지만 줍니다. 이제 사용당 마나 플라스크 충전을 5개 소모합니다(이전에는 3개).

[하향] 컨덕티비티(Conductivity)는 이제 젬 레벨 7에서 저주받은 적의 번개 저항을 -25%로 만듭니다(이전에는 -32%), 젬 레벨 20에서는 -29%까지 상승합니다(이전에는 -36%).

[상향] 콜드 스냅(Cold Snap)의 폭발 반경이 이제 1.6미터입니다(이전에는 0.7미터).

[하향] 저주(Curse) 스킬은 이제 1.5초 지연 후에 저주를 적용합니다(이전에는 1초).

[하향] 다크 에피지(Dark Effigy) 발사체는 이제 치명타 확률이 7%(이전에는 11%)이며, 충격 반경이 1.2미터입니다(이전에는 0.8미터). 퀄리티는 이제 타격 시 0-20% 확률로 2초 동안 쇠약을 유발합니다(이전에는 0-50%).

[하향] 코프스웨이드(Corpsewade) 유니크 부츠가 부여하는 디컴포즈(Decompose) 스킬은 이제 독 구름이 젬 레벨 1-20에서 시체 최대 생명력의 10-19.5%에 해당하는 혼돈 데미지를 주는 것처럼 적을 중독시킵니다(이전에는 30-39.5%).

[하향] 디스페어(Despair)는 이제 젬 레벨 9에서 저주받은 적의 혼돈 저항을 -20%로 만듭니다(이전에는 -32%), 젬 레벨 20에서는 -24%까지 상승합니다(이전에는 -36%).

[하향] 데토네이트 데드(Detonate Dead)는 이제 젬 레벨 7-20에서 시체 최대 생명력의 8.8-10.7%에 해당하는 물리 데미지를 줍니다(이전에는 모든 젬 레벨에서 20%), 젬 레벨 20 이후에도 계속 상승합니다. 또한 젬 레벨 7에서 41~61의 화염 데미지를 줍니다(이전에는 28~43), 젬 레벨 20에서는 139~208의 화염 데미지까지 상승합니다(이전에는 169~254).

[상향] 데토네이팅 애로우(Detonating Arrow)의 폭발 반경이 이제 2.4미터입니다(이전에는 1.8).

[하향] 다이렉트 미니언(Direct Minions)은 이제 0.5초 쿨다운이 있습니다.

[하향] 엘리멘탈 인보케이션(Elemental Invocation)은 이제 스킬로 적을 얼릴 때 파워당 10 에너지를 얻습니다(이전과 동일), 스킬로 적을 점화시킬 때 파워당 2 에너지를 얻으며, 이는 점화가 적의 상태이상 임계값에 주는 데미지 비율에 따라 수정됩니다(이전에는 3). 또한 이제 스킬로 적을 감전시킬 때 파워당 1 에너지를 얻습니다(이전에는 3).

[상향] 이스케이프 샷(Escape Shot)은 이제 젬 레벨에 따라 빙결 축적이 스케일링되어 젬 레벨 20에서 585% 추가 빙결 축적을 가집니다(이전에는 모든 레벨에서 300%). 퀄리티는 이제 0-120% 추가 빙결 축적을 제공합니다(이전에는 0-80%).

[상향] 익스플로시브 콘콕션(Explosive Concoction)은 이제 200% 추가 점화 크기를 가집니다(이전에는 100%).

[하향] 익스플로시브 그레네이드(Explosive Grenade)의 쿨다운이 이제 7초입니다(이전에는 3초). 폭발 반경은 젬 레벨 1-20에서 2-2.4미터입니다(이전에는 1.8-2.4). 폭발 시간은 이제 3초입니다(이전에는 2.5초).

[상향] 아이 오브 윈터(Eye of Winter)는 이제 원소 지면 효과 위를 지날 때 데미지의 75%를 해당 유형의 데미지로 얻습니다(이전에는 50%). 이 스킬은 더 이상 발사체가 지나간 지면 효과를 근처 적에게 적용한다고 잘못 명시하지 않습니다.

[상향] 폴링 썬더(Falling Thunder) 발사체는 이제 소모된 파워 충전당 50%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이전에는 25%).

[하향] 파이어볼(Fireball)은 더 이상 레이징 스피릿 제한을 우회하지 않습니다. 보조 파이어볼 발사체는 더 이상 추가 발사체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이는 주로 와일드샤드 서포트(Wildshards Support)와 함께 사용할 때 성능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향] 파이어볼트(Firebolt)는 이제 가까운 대상에 대해 최대 하향 기울기 각도가 있어 여러 폭발로 적을 타격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하향] 파이어스톰(Firestorm)의 개선된 볼트는 이제 치명타 확률이 7%입니다(이전에는 14%).

[하향] 플레임블라스트(Flameblast)는 이제 15초 쿨다운이 있으며(이전에는 없음), 단계당 75%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이전에는 200%). 폭발 반경은 이제 단계당 0.6미터입니다(이전에는 0.4). 퀄리티는 이제 0-20% 추가 시전 속도를 제공합니다(이전에는 0-10%).

[하향] 플레임 월(Flame Wall)은 이제 벽을 통과하는 발사체에 젬 레벨 20에서 33-48의 추가 화염 데미지를 주며(이전에는 64-91), 젬 레벨 1 값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젬 레벨 20 이후에는 더 큰 감소가 적용되었습니다.

[하향] 플래머빌리티(Flammability)는 이제 젬 레벨 7에서 저주받은 적의 화염 저항을 -25%로 만듭니다(이전에는 -32%), 젬 레벨 20에서는 -29%까지 상승합니다(이전에는 -36%).

[상향] 플래시 그레네이드(Flash Grenade)는 이제 500% 추가 기절 축적을 가집니다(이전에는 400%).

[상향] 프래그멘테이션 라운드(Fragmentation Rounds)의 기본 폭발 반경이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1.8미터입니다(이전에는 젬 레벨 1-20에서 1.4-1.6).

[하향] 프리징 샤드(Freezing Shards)는 이제 5개의 발사체를 발사합니다(이전에는 7개), 그리고 이제 100% 추가 빙결 축적을 가집니다(이전에는 50%).

[상향] 프리징 살보(Freezing Salvo)는 이제 젬 레벨에 따라 빙결 축적이 스케일링되어 젬 레벨 20에서 107% 추가 빙결 축적을 가집니다(이전에는 모든 레벨에서 50%).

[상향] 프로스트 밤(Frost Bomb)의 펄스 및 폭발 반경이 이제 젬 레벨 1-20에서 2-2.7미터입니다(이전에는 1.7-2.4).

[하향] 프로스트 월(Frost Wall)의 쿨다운이 이제 5초입니다(이전에는 3초).

[상향] 프로즌 로커스(Frozen Locus)의 폭발은 이제 젬 레벨 1에서 6-9의 기본 쿼터스태프 냉기 데미지를 주며(변경 없음), 젬 레벨 20에서는 141-212까지 상승합니다(이전에는 89-134). 젬 레벨 20 이후의 데미지도 조정되었습니다. 폭발 반경은 이제 2.4미터입니다(이전에는 2).

[상향] 풀미네이팅 콘콕션(Fulminating Concoction)은 이제 200% 추가 감전 확률을 가집니다(이전에는 100%).

[상향] 갈바닉 샤드(Galvanic Shards)는 이제 물리 데미지의 60%를 번개 데미지로 변환합니다(이전에는 40%).

[추가] 가스 애로우(Gas Arrow), 가스 그레네이드(Gas Grenades), 디컴포즈(Decompose)는 이제 6개의 독 구름 제한이 있습니다.

[상향] 글래시얼 볼트(Glacial Bolt) 벽은 이제 8초 동안 지속됩니다(이전에는 6초).

[추가] 글래시얼 캐스케이드(Glacial Cascade) 퀄리티는 이제 0-10%의 물리 데미지를 냉기 데미지로 얻습니다(이전에는 0-10% 공격 속도 증가).

[추가] 그림 피스트(Grim Feast)는 더 이상 젬커팅 메뉴에서 각인할 수 없습니다. 기존 그림 피스트 젬은 비활성화되었으며, 향후 개편될 예정입니다.

[추가] 해머 오브 더 갓즈(Hammer of the Gods)는 더 이상 쿨다운이 없지만, 이제 사용하기 위해 20 영광(Glory)이 필요합니다. 영광은 적을 헤비 스턴시킴으로써 쌓이는 자원이며, 얻는 영광의 양은 스턴된 몬스터의 파워에 기반합니다. 퀄리티는 이제 충격 반경에 +0-0.4를 제공합니다(이전에는 1% 쿨다운 회복 속도 증가).

[추가] 핸드 오브 차율라(Hand of Chayula)는 이제 소켓된 표식(Mark)을 발동시킨다고 명시합니다. 이는 순전히 설명 변경입니다.

[추가] 공격 타격이 있는 헤럴드(Herald) 스킬은 이제 타격이 회피될 수 없다고 올바르게 명시합니다. 이는 기능적 변경이 아닌 설명적 변경입니다.

[상향] 헤럴드 오브 애쉬(Herald of Ash)의 폭발 반경이 이제 1.2미터입니다(이전에는 1).

[상향] 헤럴드 오브 애쉬(Herald of Ash) 퀄리티는 이제 "추가로 +0-5%의 오버킬 데미지가 기본 점화 데미지에 기여합니다"를 제공하며, 이전의 "오버킬 데미지가 적 최대 생명력의 0-2% 이상일 때 주변 적을 점화시킵니다" 혜택은 실제로 해로웠기 때문에 제거되었습니다.

[하향] 헤럴드 오브 아이스(Herald of Ice)의 폭발 반경이 이제 1.6미터입니다(이전에는 1.8).

[추가] 헤럴드 오브 플레이그(Herald of Plague)는 이제 무술 무기가 필요하며, 이는 다른 헤럴드 스킬의 무기 제한과 일치합니다.

[하향] 헤럴드 오브 썬더(Herald of Thunder)의 볼트 충격 반경이 이제 1.4미터입니다(이전에는 1.6).

[추가] 헥스블라스트(Hexblast)는 이제 지속 시간의 최소 50%가 경과한 저주만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무한 지속 시간을 가진 저주는 절대 폭발시킬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헥스블라스트를 장착한 경우 저주 지속 시간의 50%가 경과하면 저주 오브가 시각적으로 다르게 표시됩니다. 헥스블라스트의 폭발 반경이 2미터로 증가되었으며(이전에는 1.6미터), 이제 시전당 최대 3번 폭발합니다(이전에는 9번).

[하향] 헥스블라스트(Hexblast)의 데미지가 모든 젬 레벨에서 약 17% 감소되었습니다. 폭발 반경도 1.2미터로 감소되었습니다(이전에는 1.6).

[하향] 하이포서미아(Hypothermia)는 이제 젬 레벨 7에서 저주받은 적의 냉기 저항을 -25%로 만듭니다(이전에는 -32%), 젬 레벨 20에서는 -29%까지 상승합니다(이전에는 -36%).

[하향] 글래시얼 볼트(Glacial Bolt)와 프로스트 월(Frost Wall)로 생성된 얼음 결정체는 이제 젬 레벨 20 이후의 생명력 스케일링이 감소되었습니다. 이 시점까지의 스케일링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상향] 아이스 샤드(Ice Shards)의 폭발 반경이 이제 1.4미터입니다(이전에는 1.2). 최대 16개의 활성 파편을 가질 수 있으며(이전에는 12개), 이제 클립당 16개의 볼트가 장전됩니다(이전에는 12개). 최소 0.5초 동안 존재한 파편(이전에는 1초)은 이제 700%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이전에는 900%).

[추가] 여러 개의 쿨다운이 있는 이동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이제 그 쿨다운은 공유됩니다.

[추가] 볼 라이트닝(Ball Lightning)의 설명이 개선되어 볼 자체는 적을 타격하지 않는다는 점이 명확해졌습니다.

[추가] 스켈레탈 성직자(Skeletal Cleric)의 행동이 개선되어 적에게 달려가 공격을 시도하는 경우가 줄어들었습니다.

[상향] 인시너레이트(Incinerate)는 이제 25% 감소된 점화 지속 시간을 가집니다(이전에는 50%).

[상향] 립 슬램(Leap Slam)은 이제 젬 레벨 7-20에서 62-88% 추가 기절 축적을 가집니다(이전에는 26%-39%).

[추가] 라이트닝 컨듀잇(Lightning Conduit)은 이제 적으로부터 감전을 소모하면 추가 번개 볼트를 수행합니다. 이 볼트들은 스킬 영역 내 대상들에게 분배되지만, 타격된 대상이 충분히 적다면 같은 대상을 여러 번 타격할 수 있습니다.

[상향] 라이트닝 볼트(Lightning Bolt)는 이제 200% 추가 감전 확률을 가집니다(이전에는 100%).

[하향] 라이트닝 컨듀잇(Lightning Conduit)은 이제 적의 5% 감전 효과당 20% 추가 타격 데미지를 가집니다(이전에는 100% 추가 데미지).

[하향] 라이트닝 로드 애로우(Lightning Rod Arrow)는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6번 체인된 후 사라집니다(이전에는 젬 레벨 1-20에서 8-14번). 화살은 이제 체인될 때 번개 폭발을 방출하기 전에 1초 동안 충전됩니다. 라이트닝 로드 애로우에 체인되는 라이트닝 애로우는 충전이 필요 없이 즉시 펄스를 발생시킵니다.

[추가] 라이트닝 워프(Lightning Warp)는 더 이상 볼 라이트닝 발사체를 대상으로 할 때 감전된 지면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하향] 마그마 스프레이(Magma Spray, 마그마 배리어 스킬에서)는 이제 젬 레벨 1-20에서 6-10에서 151-226의 기본 화염 데미지를 줍니다(이전에는 4-7에서 234-351). 이제 모든 레벨에서 방패의 방어구 15당 6-8의 추가 화염 데미지를 가집니다(이전에는 젬 레벨 1에서 2-4, 젬 레벨 20에서 3-6). 이제 데미지 효과가 130-405%입니다(이전에는 120-490%).

[하향] 마그네틱 살보(Magnetic Salvo)는 이제 젬 레벨 13-20에서 충격으로 공격 데미지의 100-140%를 줍니다(이전에는 89-125%), 그리고 젬 레벨 13-20에서 폭발로 공격 데미지의 155-218%를 줍니다(이전에는 177-250%).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최대 8개의 미사일을 발사합니다(이전에는 젬 레벨 13-20에서 14-17개). 퀄리티는 이제 +0-4 미사일을 제공합니다(이전에는 0-20% 추가 발사체 데미지).

[추가] 마나 템페스트(Mana Tempest)의 퀄리티는 이제 번개로 얻는 추가 데미지를 제공하며, 이전의 템페스트를 나간 후에도 효과가 지속되게 하는 기능(실제로 작동하지 않았음)은 제거되었습니다.

[상향] 만트라 오브 디스트럭션(Mantra of Destruction)의 차율라의 보라색 불꽃은 이제 8초 동안 지속됩니다(이전에는 6초).

[상향] 말리스(Malice)는 이제 레벨 19에서 0.52초마다 치명적 약점을 적용합니다(이전에는 0.64초).

[상향] 몰튼 블라스트(Molten Blast)는 이제 "이중 무기 사용 시, 15% 감소된 공격 속도로 두 배 많은 발사체를 발사합니다"(이전에는 30%).

[하향] 페인 오퍼링(Pain Offering)의 오라는 이제 젬 레벨 5-20에서 미니언에게 28-58% 증가된 데미지를 부여합니다(이전에는 29-44% 추가 데미지). 오라는 또한 이제 젬 레벨 5-20에서 미니언에게 22-58% 증가된 공격 및 시전 속도를 부여합니다(이전에는 모든 레벨에서 30%).

[하향] 퍼펙트 스트라이크(Perfect Strike)는 더 이상 항상 점화시키지 않으며, 이제 기본 공격 속도의 35%를 가집니다(이전에는 45%). 퀄리티는 이제 0-20% 추가 점화 확률을 제공합니다(이전에는 0-20% 증가된 점화 크기). 퍼펙트 스트라이크는 또한 이제 플레이어 근처에서 더 넓은 영역에 데미지를 주어 플레이어 옆에 서 있는 적을 놓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상향] 퍼마프로스트 볼트(Permafrost Bolts)는 이제 젬 레벨에 따라 빙결 축적이 스케일링되어 젬 레벨 20에서 186% 추가 빙결 축적을 가집니다(이전에는 모든 레벨에서 80%).

[상향] 플레이그 베어러(Plague Bearer)는 이제 젬 레벨 4-20에서 최대 197-15257의 독 데미지를 저장합니다(이전에는 158-14989). 젬 레벨 20 이후의 데미지도 감소되었습니다.

[상향] 포이즈너스 콘콕션(Poisonous Concoction)은 이제 200% 추가 독 크기를 가집니다(이전에는 100%). 이제 혼돈 데미지 대신 기본 물리 데미지를 줍니다.

[상향] 프로페인 리추얼(Profane Ritual)의 의식 반경이 이제 2.2미터입니다(이전에는 1.8미터).

[상향] 레이징 스피릿(Raging Spirits)의 영혼 지속 시간이 이제 5초입니다(이전에는 4초), 그리고 주문 시전당 최대 2개의 영혼을 소환합니다(이전에는 5개). 레이징 스피릿의 설명도 업데이트되어 트리거된 주문은 영혼을 소환하지 않는다는 점이 더 명확해졌습니다.

[추가] 매우 많은 수의 레이징 스피릿 소환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동시에 많은 수의 영혼을 소환하면 이제 짧은 시간에 걸쳐 소환이 분산됩니다.

[추가] 레인 오브 애로우(Rain of Arrows)의 화살 착륙 빈도가 이제 발사체 속도 수정자의 영향을 받아, 예를 들어 증가된 발사체 속도는 동일한 수의 화살이 더 짧은 총 시간에 착륙하게 합니다.

[상향] 리퍼스 인보케이션(Reaper's Invocation)은 이제 근접 공격으로 적을 죽일 때 파워당 15 에너지를 얻습니다(이전에는 10).

[상향] 립와이어 발리스타(Ripwire Ballista) 볼트는 이제 400% 추가 데미지를 주는 것처럼 적을 고정시킵니다(이전에는 250%).

[상향] 롤링 슬램(Rolling Slam)은 이제 총 공격 시간에 +1초가 추가됩니다(이전에는 +1.5초), 그리고 마나 소모량이 그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하향] 새크리파이스(Sacrifice)는 이제 젬 레벨 14에서 미니언이 66% 더 느리게 부활합니다(이전에는 37%), 젬 레벨 20에서는 60% 더 느리게 부활합니다(이전에는 31% 더 느리게).

[하향] 세이즈믹 크라이(Seismic Cry)는 더 이상 증가된 전투 함성 속도를 가지지 않습니다.

[상향] 샤드 스캐벤저(Shard Scavenger)는 이제 빙결, 감전, 점화 또는 완전히 파괴된 방어구를 소모할 때 크로스보우를 즉시 재장전하며, 젬 레벨 8-20에서 7.3-6.1초마다 최대 한 번입니다(이전에는 9.3-8.2초).

[상향] 샤터링 콘콕션(Shattering Concoction)은 이제 200% 추가 빙결 축적을 가집니다(이전에는 100%).

[추가] 샤터링 팜(Shattering Palm) 폭발에 이제 추가 랜덤 지연이 있습니다. 샤터링 팜의 데미지 타격이 대상에 있는 기존 얼음 파편을 파괴한 경우 얼음 파편이 더 이상 대상에 적용될 수 없습니다.

[하향] 쉴드 월(Shield Wall) 세그먼트의 젬 레벨 20 이후 생명력이 이제 얼음 결정체(예: 프로스트 월)와 일치하며, 이는 총 생명력의 감소입니다. 폭발 반경은 이제 4미터입니다(이전에는 3미터).

[상향] 쇼크체인 애로우(Shockchain Arrows)는 이제 최대 8미터 떨어진 곳까지 체인될 수 있습니다(이전에는 4미터).

[상향] 사이포닝 스트라이크(Siphoning Strike)의 충격파 반경이 이제 2미터입니다(이전에는 1.8미터).

[하향] 스켈레탈 방화범(Skeletal Arsonist)의 폭발적 사망(Explosive Demise) 스킬은 이제 미니언 최대 생명력의 12%에 해당하는 추가 화염 데미지를 줍니다(이전에는 15%), 그리고 이제 2.4미터의 폭발 반경을 가집니다(이전에는 2미터).

[추가] 스켈레탈 브루트(Skeletal Brute) 퀄리티는 이제 브루트가 증가된 최대 생명력 대신 더 많은 기절 축적을 유발하게 합니다.

[하향] 스켈레탈 프로스트 메이지(Skeletal Frost Mage)의 얼음 폭탄은 이제 8초 쿨다운을 가집니다(이전에는 6초).

[추가] 스켈레탈 리버(Skeletal Reaver)는 이제 명령: 격노(Command: Enrage)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타격 시 분노를 올바르게 얻습니다.

[상향] 스켈레탈 스톰 메이지(Skeletal Storm Mage)의 체인 수가 이제 미니언 젬 레벨에 따라 스케일링되어 젬 레벨 20에서 +4 체인까지 상승합니다(이전에는 모든 레벨에서 +2).

[추가] 스켈레탈 워리어(Skeletal Warrior)는 이 기능이 구현될 때까지 임시 방편으로만 제공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젬커팅 메뉴에서 각인할 수 없습니다. 기존 스켈레탈 워리어 스킬 젬은 스켈레탈 스나이퍼 젬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셉터가 부여하는 스켈레탈 워리어 스킬은 이제 자동으로 부여되는 2개의 무료 스켈레톤 외에도 영혼을 예약하여 추가 스켈레톤을 소환할 수 있게 합니다.

[추가] 스나이프(Snipe)의 공격 속도 배수와 마나 소모량이 조정되어 공격 시간이 완벽한 타격까지의 시간과 일치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주로 설명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며 스킬의 기능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상향] 스톰 웨이브(Storm Wave)는 이제 100% 추가 감전 확률을 가집니다.

[하향] 소울 오퍼링(Soul Offering)은 이제 젬 레벨 13-20에서 56-77% 증가된 주문 데미지를 부여합니다(이전에는 32-39% 추가 주문 데미지).

[하향] 스파크(Spark)는 이제 젬 레벨 1-20에서 4-9개의 발사체를 발사합니다(이전에는 6-14개), 그리고 더 이상 0-19% 증가된 발사체 속도를 가지지 않습니다. 퀄리티는 이제 0-30% 증가된 발사체 속도를 제공합니다(이전에는 +0-4 발사체).

[상향] 스파이럴 볼리(Spiral Volley)는 이제 소모된 광분 충전당 30% 추가 데미지를 가집니다(이전에는 20%).

[상향] 선더(Sunder)는 이제 총 공격 시간에 +1초가 추가됩니다(이전에는 +1.4초), 그리고 마나 소모량이 그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하향] 스탬피드(Stampede) 퀄리티는 이제 0-20% 확률로 여진을 일으킵니다(이전에는 0-30%).

[상향] 스톰블라스트 볼트(Stormblast Bolt)는 더 이상 30% 감소된 재장전 속도를 가지지 않습니다.

[하향] 스톰콜러 애로우(Stormcaller Arrow)의 볼트는 이제 500% 추가 감전 확률을 가집니다(이전에는 800%).

[하향] 템페스트 벨(Tempest Bell)의 충격은 이제 젬 레벨 3-20에서 공격 데미지의 146-490%를 줍니다(이전에는 145-316%). 이제 사용하기 위해 10 콤보가 필요합니다(이전에는 4), 그리고 종은 모든 젬 레벨에서 10번의 타격 후에 파괴됩니다(이전에는 젬 레벨 3-20에서 10-19번). 퀄리티는 이제 종이 +0-2번의 타격 후에 파괴되게 합니다(이전에는 +0-6번).

[하향] 템페스트 벨의 충격파는 더 이상 "종에 영향을 미치는 원소 상태이상당 30%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또는 "종에 영향을 미치는 각 원소 상태이상의 해당 데미지 유형으로 물리 데미지의 60%를 변환합니다"를 가지지 않습니다. 대신, 이제 "종에 있는 원소 상태이상과 일치하는 각 유형의 추가 데미지로 물리 데미지의 30%를 얻습니다"를 가집니다. 또한 이제 젬 레벨 3-20에서 공격 데미지의 60-132%를 줍니다(이전에는 96-211%).

[추가] 템페스트 벨은 이제 250밀리초마다 충격파를 한 번만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이 값은 쿨다운이 아닌 엄격한 제한이므로 쿨다운 회복 수정자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추가] 템페스트 벨의 배치된 종 수 제한이 이제 스킬의 다른 복사본 간에 공유됩니다.

[추가] 헤럴드 스킬의 처치 효과는 더 이상 헤럴드 스킬로 인한 처치에서 트리거되지 않습니다.

[추가] 토네이도 샷(Tornado Shot)의 분할 효과가 이제 던진 창에도 적용됩니다.

[하향]

[하향] 톡식 그로스(Toxic Growth)는 이제 최대 반경과 데미지에 도달하기 위해 더 많은 저장된 독이 필요하며, 더 빨리 만료되기 위해 더 많은 저장된 독이 필요합니다. 농포 지속 시간은 이제 15초입니다(이전에는 6초). 저장된 독은 이제 기본 폭발 반경에 최대 +1.5미터를 추가합니다(이전에는 +1). 이제 6개의 화살을 발사합니다(이전에는 8개), 퀄리티는 이제 +0-2 화살과 +0-2 농포를 제공합니다(이전에는 +0-3 발사체). 이제 6개의 농포 제한이 있습니다.

[상향] 언어스(Unearth)의 본 컨스트럭트 지속 시간이 이제 15초입니다(이전에는 12초). 퀄리티는 이제 본 컨스트럭트 지속 시간에 +0-5초를 제공합니다(이전에는 +0-4).

[상향] 볼팅 임팩트(Vaulting Impact)는 이제 젬 레벨 3-20에서 54-88% 추가 기절 축적을 가집니다(이전에는 모든 젬 레벨에서 30%).

[상향] 바인 애로우(Vine Arrow)는 이제 1개의 식물 제한이 있습니다(오버어번던스 서포트로 2개까지 증가 가능). 덩굴은 이제 8초 동안 지속됩니다(이전에는 6초).

[추가] 볼캐닉 피셔(Volcanic Fissure)는 이제 지면에 동시에 존재할 수 있는 균열이 8개로 제한되며, 여진은 더 이상 다른 균열을 분출시키지 않습니다.

[하향] 볼테익 그레네이드(Voltaic Grenade)의 쿨다운이 이제 6초입니다(이전에는 3초). 폭발 반경은 젬 레벨 1-20에서 2-2.4미터입니다(이전에는 1.8-2.4). 폭발 시간은 이제 2.5초입니다(이전에는 1.2초).

[상향] 웨이브 오브 프로스트(Wave of Frost)는 이제 젬 레벨 7-20에서 390-585% 추가 빙결 축적을 가집니다(이전에는 모든 젬 레벨에서 275%).

[하향] 윈드 댄서(Wind Dancer)는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단계당 10% 추가 회피 등급을 부여합니다(이전에는 젬 레벨 4-20에서 15-19%). 젬 레벨 4-20에서 1.44-1.12초마다 단계를 얻습니다(이전에는 1.5-1.3초). 게일 포스는 이제 젬 레벨 4-20에서 공격 데미지의 53-163%를 줍니다(이전에는 40-125%), 그리고 이제 기본 5% 치명타 확률 대신 주무기의 치명타 확률을 사용합니다. 윈드 댄서 단계는 이제 근접 공격이 아닌 적의 타격을 받을 때 소모됩니다. 윈드 댄서의 단계 획득 타이머는 더 이상 타격을 받을 때 중단되지 않습니다. 퀄리티는 이제 폭발 반경에 +0-0.4미터를 제공합니다(이전에는 최대 단계에 +0-1).

[상향] 위더링 프레즌스(Withering Presence)의 위더 지속 시간이 이제 6초입니다(이전에는 4초), 그리고 이제 젬 레벨 4-20에서 1.74-1.42초마다 주변의 적을 위더시킵니다(이전에는 2.78-1.58).

[추가] 확장되는 지면 효과가 있는 스킬들은 의도치 않게 시간에 따라 효과 영역 대신 반경을 스케일링했습니다. 여전히 반경을 스케일링하지만, 설명이 업데이트되었고 영향을 받는 많은 스킬의 값이 낮아졌습니다:

[하향] 가스 애로우(Gas Arrow), 가스 그레네이드(Gas Grenade), 디컴포즈(Decompose)의 독 구름은 이제 초당 20% 추가 반경을 얻으며, 최대 80%까지 증가합니다(이전에는 모두 50%, 최대 200%까지).

[하향] 스켈레탈 스나이퍼(Skeletal Sniper)의 독 구름은 이제 초당 20% 추가 반경을 얻으며, 최대 80%까지 증가합니다(이전에는 40%, 최대 200%까지).

[하향] 프로즌 로커스(Frozen Locus)의 냉기 지면은 이제 초당 30% 추가 반경을 얻으며, 최대 150%까지 증가합니다(이전에는 40%, 최대 240%까지).

[추가] 일부 셉터가 부여하는 디시플린(Discipline)과 퓨리티(Purity) 오라는 이제 셉터를 장착한 플레이어와 그의 동료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하향] 클러스터 그레네이드를 제외한 여러 발사체를 가진 그레네이드 스킬(스캐터샷 서포트 사용 시와 같은)의 확산이 40% 감소되었습니다.

[추가] 방패 들기(Raise Shield)를 스킬을 막은 직후에 해제하면 이제 앞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기절시키는 방패 강타(Shield Bash)를 수행하며, 타워 실드를 사용하는 경우 적을 혼란시킵니다.

[추가] 새로운 젬 태그 - 조건부(Conditional)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특정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는 스킬을 나타냅니다. 콤보(Combo)가 그 예입니다.

[추가] 스킬 비용에 값을 더하거나 빼는 수정자는 이제 서포트의 비용 배수 전에 적용됩니다. 스킬의 총 비용에 값을 더하거나 빼는 수정자는 변경되지 않았으며, 여전히 다른 모든 수정자 후에 적용됩니다.


POE2 : 0.2.0 업데이트 - 어센던시 상향 하향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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