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2 업데이트(0.1.1) 예정 정보가 조나단 인터뷰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신규 클래스 추가는 당장 없으며, 얼리억세스 초기 진행되었던 정도의 하향식 밸런스 패치는 진행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 패치 개요 & 경제 변화
개발자 조나단 로저스에 따르면, 이번 0.1.1 패치는 새로운 리그나 경제 리셋 없이도 빠르게 해결 가능한 문제를 우선 수정하는 데 초점을 뒀습니다.
맵 보상 전반 상향 : 몬스터 수, 상자, 희귀·마법 몬스터 등장률 등이 조정되어 맵마다 얻을 수 있는 경제적 이익이 이전 대비 크게 올라갈 전망입니다.
“룬·영혼핵 덮어씌우기” 가능 : 장비에 이미 장착된 룬이나 영혼핵 옵션을 쉽게 교체할 수 있게 되어, 새 옵션을 노려볼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났습니다.
고유 아이템 상향 : 하위 레벨(저레벨) 구간 아이템 포함 여러 고유 아이템이 전부 상향 조정되어, 경제적으로 가치가 낮았던 아이템들도 거래 활성화가 예상됩니다.
경제적으로 큰 폭의 변화가 이루어졌지만, 본격적인 메타 변경(경제 리셋)은 새로운 리그 업데이트 때까지는 이루어지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주요 “상향” 목록
밀리(근접) 빌드 개선 : 세케마의 시련(전직 시험)에서 근접 빌드의 생존을 도와주는 조정이 진행되며, 여러 방패·철퇴 스킬의 활용도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방어도 관련 버프도 고려중입니다.
아이템 티어 확률 개선 : 고레벨 장비에서 접두·접미 옵션의 높은 티어가 의도대로 붙도록 수정, 고옵셋 레어 아이템 파밍 효율이 올라갑니다.
일부 보스 & 몬스터 피해량 감소 : 지나치게 강력한 몇몇 보스와 몬스터의 원거리 공격이나 광역 공격이 전반적으로 하향되어, 엔드게임 난이도가 완화되었습니다.
3. 주요 “하향” 목록
지나치게 강력한 빌드 조정 : 몇몇 상위권 딜 스킬들의 피해량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대규모 밸런스 패치는 신규 시즌 시작 시 반영)
에너지쉴드, 회피 관련 하향 조정을 고려중이며, 아마 노드쪽 변화를 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추가”된 주요 콘텐츠 및 편의 기능
새로운 맵 4종 : ‘Bergkamm’, ‘Sinkende Spitze’, ‘Klippe’, ‘Hochebene’ 등 신규 맵을 추가해 맵풀이 다양화되었습니다.
보스 스폰 증가 : 보스를 맵에 추가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색다른 파밍 전략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템 필터 콘솔 지원 : 콘솔 환경도 PC처럼 웹에서 아이템 필터를 직접 구독·활용할 수 있어, 콘솔 유저도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호신부 슬롯 관련 : 호신부 추가 슬롯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특정 패시브에서 호신부 슬롯을 +1로 늘릴 수 있게 되었지만, 3개 이상은 해제할 수 없도록 제한이 명시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프레임 드랍·렉 최소화, 체크포인트 시스템 일부 개선, 그래픽·이펙트 가시성 향상 등 다양한 편의성 패치가 이어질 계획이라고 합니다.
5. 정리
조정은 지속, 본격 리셋은 추후 예정
새 리그에서 경제가 리셋될 때 대규모 밸런스 조정 및 메타 변경을 함께 도입할 것
현재는 유저들의 경제적 이득을 빠르게 개선하는 쪽에 주력
스킬 밸런스 관련, 너무 지나치게 강력했던 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은 낮은 수준의 조정만 진행되므로 큰 타격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 게시글 내용은 현재까지 공개된 개발자 발표, 패치노트, 그리고 유저 해석본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일부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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