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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2_디렉터 추천하는 초반 클래스 '머서너리' - 얼리액세스 대규모 밸런스 패치 예고

게임시장 2024. 11. 29. 00:20

조나단 로저스 디렉터는 신규 추천 클래스로 머서너리를 언급했습니다. 11/27 공개된 POE2 디렉터 조나단 로저스 유튜브 인터뷰의 핵심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디렉터가 추천하는 클래스 정보는 물론이고, 곧 시작하는 얼리억세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27 POE2 디렉터 인터뷰 영상이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wgrY9GHWno)


주관적 인터뷰 요점

 Path of Exile 2 의 조나단 로저스 디렉터는 게임 시작 5분 만에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전투 시스템을 크게 개선했으며, 신규 플레이어들을 위해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머서너리(Mercenary) 클래스를 추천했습니다. 

 게임의 난이도와 아이템 시스템을 개선하고 Early Access 이후 2~3개월 주기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Path of Exile 2 디렉터 조나단 로저스 인터뷰 요점

게임 초반 경험 (Early Game Experience)
전투 시스템이 크게 개선되어 게임 시작 5분 만에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첫 보스전까지 15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으며, 초반부터 흥미로운 전투 경험을 제공합니다.
신규 플레이어 가이드 (New Player Guide)
머서너리 클래스를 신규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원거리 공격과 빠른 스킬 사용이 장점이며, 전투에서 안전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피드백 (Test Feedback)
새로운 플레이어들은 아이템 시스템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가장 어려워했습니다.
소켓팅 시스템 개선 및 가이드라인이 추가되었습니다.
Early Access 계획 (Early Access Plans)
첫 주에는 빠른 밸런스 패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는 2~3개월 주기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클래스 정보 (Class Information)
드루이드 클래스는 Early Access에서 제외되었지만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소서리스가 가장 낮은 만족도를 보였고, 개선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특별 시스템 (Special Systems)
어센던시는 현재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맨손 전투 시스템은 Early Access에서 제외되었으나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조나단 로저스 주요 발언

인터뷰에서 언급된 주요 코멘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When we're presenting our content we always do it in a way where we're thinking about how are people going to react to it. We're not afraid to put information in our videos. 콘텐츠를 공개할 때 항상 사람들의 반응을 고려합니다. 우리는 영상에 정보를 공개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The feeling of combat is much better and that's really the thing you're going to appreciate from the first moment that you start playing. 전투의 느낌이 훨씬 좋아졌고, 게임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이를 체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In the first five minutes you're going to come upon your first boss, and that will be a much more engaging experience. 게임 시작 5분 안에 첫 보스와 마주하게 되며, 이는 훨씬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I think the mercenary could be a very good new player friendly class both because you're further away from the action and just because of that instant response of everything. 머서너리는 전투에서 거리를 둘 수 있고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규 플레이어에게 매우 좋은 클래스가 될 것 같습니다.
The things they were finding the most challenging was the character customization and itemization stuff. 테스터들이 가장 어려워한 것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제이션과 아이템 시스템이었습니다.
The flask change was pretty big because people were dying due to fumbling their flasks. 플라스크 시스템 변경은 매우 중요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플라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겪어 사망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For balance changes I have absolutely no doubt that in that first week we're going to be just doing a storm of crazy things. 밸런스 조정과 관련해서는 첫 주에 엄청난 양의 변경사항이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The lowest one on that survey was actually the Sorceress. The reason is just because in the skill set there's not quite as much combo stuff as what some of the other classes have. 설문조사에서 가장 낮은 만족도를 보인 것은 소서리스였습니다. 다른 클래스들에 비해 스킬 조합의 다양성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There is a plan for a bunch of unarmed build support but it actually did get cut for Early Access for the time being. 맨손 전투 빌드 지원에 대한 계획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Early Access에서는 제외되었습니다.
My favorite thing is definitely the ice wall shot and then using the fragmentation rounds to explode them.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아이스월 샷과 이를 파편 탄환으로 폭발시키는 조합입니다.

 

지난번 인터뷰보다 기대감을 더해주는 발언을 다수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인터뷰는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많은 분들의 가이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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