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POE2

POE2 데미지 증가와 증폭의 차이점 정리

게임시장 2025. 1. 11. 12:40

패스 오브 엑자일 1과 2의 '증가'와 '증폭' 개념은 기본적으로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다만 POE2에서는 데미지 변환(Conversion) 시스템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more Damage = 증폭 데미지


데미지 증가(Increased)

모든 증가 수치가 먼저 더해진 후 기본 데미지에 곱해집니다. 여러 개의 증가 효과는 서로 합산됩니다.

예시 : 기본 데미지 100에 500% 증가가 있다면, 아래와 같이 계산됩니다.
100×(1+5.0)=600

 

데미지 증폭(More)

각각의 증폭 수치가 독립적으로 곱해지는 방식입니다. 여러 개의 증폭 효과는 서로 곱해져 적용됩니다.

예시 : 기본 데미지 100에 30% 증폭이 2개 있다면, 아래와 같이 계산됩니다.
100×1.3×1.3=169

 

증폭의 반대 개념인 감폭도 동일한 구조로 적용됩니다.


POE2의 변경점

증폭 개념의 변화는 존재하지 않지만, 데미지 변환 시스템에서 POE1과 달리 변환 순서의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POE1에서는 물리→번개→냉기→화염→혼돈 순서로만 변환이 가능했지만, POE2에서는 어떤 데미지 타입에서든 다른 타입으로 자유롭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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