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퍼블리싱한 진 삼국무쌍 M이 서비스 종료 공지를 등록했습니다. 공지를 통해 환불 대상과 방법 그리고 잔여 일정 계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칭 : 진 · 삼국무쌍 M
유통 : 넥슨
장르 : 수집형 액션 RPG
출시 : 2023년 11월 22일
종료고지 : 2024년 12월 19일
종료일자 : 2025년 2월 20일
공지 원본
25/2/20(목) 진 · 삼국무쌍 M 서비스 종료 안내
먼저, 정식 서비스 오픈부터 현재까지 진 · 삼국무쌍 M에
많은 관심과 의견을 주시고 함께해 주신 점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애정과 관심을 주신 만큼 더 오랜 기간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였지만
2025년 2월 20일(목) 서비스 종료라는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진 · 삼국무쌍 M에 보내주신 애정에 감사드리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여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종료 일정과 환불 처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드리니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진 · 삼국무쌍 M 서비스 종료 안내]
1. 게임 내 결제 상품 판매 종료일: 2024년 12월 19일(목) 점검 시
- 인 앱 결제가 종료되면 결제 상품을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 서비스 종료 전까지 게임 내에서 상점 등을 통해 보유 중인 유료/무료 금화 사용은 가능하며,
금화 사용 시 유료로 구매한 금화가 우선 차감됩니다. (구매한 패스 및 패키지도 서비스 종료 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2. 앱 다운로드 차단 및 서비스 종료일: 2025년 2월 20일(목) 오후 2시
- 서비스 종료 후 마켓에서 진 · 삼국무쌍 M 앱을 다운로드 하실 수 없습니다.
- 진 · 삼국무쌍 M 공식 커뮤니티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3. 환불 안내
- 환불 방법 및 일정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환불 방법 및 일정은 [진 · 삼국무쌍 M 서비스 종료 환불 및 결제취소 안내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진 · 삼국무쌍 M 서비스 종료 환불 및 결제취소 안내
2025년 2월 20일(목) 진 · 삼국무쌍 M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환불 안내 드립니다.
[진 · 삼국무쌍 M 환불 및 결제취소 안내]
1. 미사용 유료 금화 및 서신(캐시샵)에 보관 중인 유료 패키지 상품
- 기준: 2024년 10월 24일(목) 오전 8시 59분(KST) 기준 보유한 유료 아이템 환불
- 대상:
(1) 유료로 구매한 금화 상품 중 사용하지 않은 잔여 유료 금화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 무료 금화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시즌패스 등을 통해 받은 상품 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2) 유료로 구매한 패키지 상품을 서신→캐시샵에서 수령하지 않은 경우
* 금화로 구매한 상품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꼭 확인해주세요.
- 서비스 종료 전까지 보유 중인 유료/무료 금화는 사용은 가능합니다.
- 환불은 2024년 10월 24일(목) 오전 8시 59분(KST) 기준으로 수령하지 않은 유료 패키지 상품 및 잔여 유료 금화 보유분에 대해 산정됩니다.
- 잔여 금화 중 이벤트 및 게임 내 시스템 등으로 획득한 무료 금화는 환불 대상이 아닙니다.
따라서 보유하고 있는 금화의 수량과 환불 가능한 금화의 수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상품 구매 후 환불 기준 시점 이전에 이미 사용한 유료 금화는 환불 대상이 아닙니다.
2. 결제 상품 전액 환불
- 기준: 2024년 10월 24일(목) 오전 9시 ~ 2024년 12월 19일(목) 오전 7시 점검 전(KST)까지 유료 상품 구매 건
* 위 기간 내 결제를 통해 구매한 유료 상품은 아이템 수령/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이용하신 마켓에 따라 결제 취소 혹은 환불로 도움 드리겠습니다.
* 위 기간에 구매한 상품은 전액 환불 처리되기 때문에 미사용 금화 환불 시 전액 환불 처리된 상품에서 획득한 유료 금화 수량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3. 환불 신청 방법
- 환불 신청 기간: 2024년 12월 19일(목) ~ 2025년 3월 22일(토) 오후 11시 59분까지(KST)
1) 환불 양식 작성 후 1:1문의 접수
- 게임 내 [주군 정보 → 계정 설정 → 고객센터 → 1:1 문의]로 아래 필수 기재 정보를 모두 기재하여 문의를 접수해 주세요.
*아래 정보를 모두 기재하여 문의를 접수해 주셔야 원활한 환불 진행이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 유형] * 해당하는 환불 신청 유형을 기입해주세요. 1-1. 미사용 유료 금화 1-2. 미수령 유료 상품(서신 → 캐시샵) 2. 전액 환불 기간 내 결제한 상품의 환불 [환불 신청 필수 정보] 1. 주군명/서버: 2. 결제한 마켓: 3. 마켓 별 상품 주문번호: [마켓별 상품 주문번호 확인 방법]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Google Pay 홈페이지 (https://payments.google.com/) → 로그인 → 거래내역] 또는 [결제 영수증] (예시: GPA.0000-0000-0000-00000) 2) 애플앱스토어 결제 시: 애플 문제 신고 사이트 접속(https://reportaproblem.apple.com) → 로그인 → 하단의 결제 내역 클릭 (영문과 숫자가 혼합된 10개 내외의 번호) |
2) 환불 가능 여부 답변 확인 및 ‘필수 서류 접수’
- 접수해 주신 1:1 문의 답변을 통해 필요 서류(환불 동의서,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와 접수 방법(팩스)을 안내 드립니다.
* 환불 신청기간 내 안내해드린 필요 서류를 접수해 주셔야만 환불이 진행됩니다.
- 게임 내 [고객센터 → 1:1 문의]로 환불 신청 방법 양식에 맞춰 문의를 접수해 주셔야만 환불/결제취소가 진행됩니다.
- 결제 취소/환불은 2025년 2월 20일(목) 서비스 종료 이후부터 진행됩니다. 최종 처리까지는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종료 이후 [넥슨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모바일게임 → 진 · 삼국무쌍 M]으로 환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종료 이후 접수된 건은 2025년 3월 22일(토) 이후 처리가 진행됩니다.
-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환불 신청 필수 정보’를 모두 기재하셔서 문의를 꼭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 국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주군님 대상으로 환불 신청/처리가 진행됩니다.
* 신청 이후 답변 안내까지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환불 진행 시 안내 드린 서류 외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종료 고지일로부터(2024년 12월 19일) 약 1개월 전, 대부분 인앱 상품을 사전 판매 종료(11/21)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는 서비스 종료 간 환불 또는 청약철회에 번거로운 이슈를 덜기 위한 액션으로 풀이됩니다.
또한, 기존 넥슨 서비스 종료건과 동일하게 유상 재화 사용 여부와 무관하게 결제취소 혜택을 제공해 줌이 확인됩니다. 본 게임의 경우 종료 고지일로부터 약 2개월 전 결제 건까지 전액 청약철회(ios의 경우 환불) 제공함이 확인됩니다.
서비스 종료 간 환불 대상은 유상 재화 또는 캐시샵에서 수령하지 않은 패키지 상품으로 제한됩니다.
'정책 > 서비스종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스디파이언트 (XDEFIANT) 서비스 종료 (0) | 2024.12.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