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바이브(SUPERVIVE)는 2024년 11월 21일 오픈 베타를 시작한 히어로 슈터 액션 MOBA 배틀로얄 게임입니다.
유사 장르 게임 대비 템포가 빠르고, 전략적 변수가 다양한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 및 일본 유통은 넥슨이 담당합니다.
1. 슈퍼바이브(SUPERVIVE)는?
슈퍼바이브(SUPERVIVE)는 MOBA 배틀로얄에 히어로 슈터가 결합된 게임입니다. WASD이동 구조를 제공하며,
점프, 글라이딩, 슈팅, 데시를 베이스로 발생하는 다양한 전투 변수가 주는 재미를 긍정적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2. 토론 커뮤니티 의견들
아래 내용은 넥슨 및 국내 커뮤니티가 아닌, 슈퍼바이브(SUPERVIVE) 스팀 버전 글로벌 유저 의견입니다.
출시 후 11/22까지 발생한 스팀 토론 커뮤니티 게시글과 댓글 의견을 종합해 실제 유저 의견을 정리해봤습니다.
🎮 오픈베타 초기 글로벌 유저 평가
국내 유저는 스팀 버전 접근이 제한되어, 발생한 게시글 언어 99.3%는 영문으로 확인됩니다.
긍정적 평가 | • 게임 자체의 재미있는 시스템과 전투 방식 호평 (MOBA 배틀로얄 장르 게임 코어, 전반적인 게임 밸런스) • 무료 플레이 모델 긍정적 평가 (과금을 강제하지 않는 게임 구조) |
부정적 평가 | • 신규 플레이어 진입장벽이 높음 (초반부터 유저간 실력격차가 크게 발생) • 게임 크래시 및 기술적 문제 발생 • 매칭 시스템 불균형 지적 (실력차가 큰 유저간 매칭 구조 지적) |
건의 | • 감정 표현 음소거 기능 추가 요청 (음소거 기능의 세분화 건의) • 신규 유저를 위한 튜토리얼 개선 요청 (전투 액션 측면 가이드 요청) |
레퍼럴 코드 공유글이 대다수로, 라이브 초기임에도 커뮤니티에서 발생한 이야기의 주제가 다양하지 않았습니다.
부정의견 대다수가 매칭 밸런스 지적인 점을 참조해보면, 초반 게임의 완성도는 높다고 추정 할 수 있습니다.
3. 피드백
개발사는 서비스 초기 기능 확장보다 서비스 안정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당장 콘텐츠 업데이트나 서버 추가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용자간 실력차에 따른 스트레스 요소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장치를 잘 마련한다면, 대표적 히어로 슈터 MOBA게임으로 자리잡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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