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POE2

POE2_디렉터 Q&A - 서버렉 대응 방안 등 (Zizaran interview Jonathan)

게임시장 2024. 12. 3. 17:14

이번 인터뷰에서는 POE2에 적용되는 콘텐츠 구조적 변화점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2월 2일 진행된 인터뷰 영상의 스크립트를 정리한 포스팅 입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4lB3TM5FrsY)


Q&A 주요 내용

보스전 포탈 시스템

Q : POE2의 보스전 포탈 시스템은 어떻게 되나요?
A : 보스전 중 포탈은 사용할 수 없지만, 로그아웃 후 체크포인트에서 부활 가능하다.

서버 렉 대응

Q : 서버 렉 상황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A : 100ms 이상 렉 발생 시 서버가 일시정지되어 렉으로 인한 사망을 방지한다.

(If you lag, the game gets paused... server will pause while the lag is happening)

 

캐릭터명

Q : POE2에서 캐릭터명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A : POE1과 동일한 방식 유지, 1년 미접속 시 이름 회수 가능하다.

 

Q : 룬을 덮어쓰기할 수 있나요?
A : 현재는 불가능하지만, 개발팀에서 검토 중

 

레어 룬 희귀도

Q : 가장 희귀한 룬은 얼마나 귀한가요?
A : 소울 코어가 가장 희귀하며, 일부는 Divine Orb 수준의 희귀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상태이상 중첩

Q : 같은 종류의 상태이상을 중첩할 수 있나요?
A : 기본적으로 중첩 불가, 특정 메커니즘을 통해 가능 (예: 독)

 

마나/원소 흡혈

Q : 마나와 원소 흡혈이 존재하나요?
A : 공격에 대한 마나 흡혈만 존재, 주문에 대한 마나 흡혈은 제거됨

 

크리티컬 빌드

Q : POE2에서도 100% 크리티컬 확률을 목표로 해야 하나요?
A : 초기 POE1처럼 100% 달성은 가능하지만 최적은 아님, 더 낮은 퍼센테이지가 일반적일 것.

 

레이싱 이벤트

Q : 레이싱 콘텐츠 부활 계획이 있나요?
A : 배틀패스나 유료 참가 시스템 등을 고려 중이지만, 리소스 문제로 당장은 어려움

 

타겟 더미 (허수아비)

Q : 데미지 테스트용 타겟 더미를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A : 고려 중이지만, 구현의 복잡성 때문에 아직 결정되지 않음

 

스킬잼 

Q : 스킬잼 장착 제한이 있나요?
A : 젬링 레지오네어의 경우 스킬 슬롯을 3개 더 얻을 수 있으며, 다른 스킬잼들의 요구 능력치를 가장 높은 능력치 하나로 통일할 수 있음


[POE2] 크리티컬과 상태이상 - 상태이상 변경점 정리

 

[POE2] 크리티컬과 상태이상 - 상태이상 변경점 정리

POE2 개발자 중 한 명인 Viperesque는 POE2에 새롭게 적용되는 크리티컬과 상태이상 시스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POE2 레딧 및 개발자 코멘트 내용을 바탕으로 주요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요점POE1

gamesentry.tistory.com

 

[POE2] 공개된 클래스 정보 기반 맵핑/보스/조작/생존 평가 점수 - 클래스 추천

 

[POE2] 공개된 클래스 정보 기반 맵핑/보스/조작/생존 평가 점수 - 클래스 추천

패스오브액자일2 클래스별 맵핑/보스/조작/생존 점수 평가 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POE2] AI가 정리해 준 클래스 별점공식 홈페이지 게임 소개 정보, 공식 유튜브 클래스 소개 정보 및 영상, POE2

gamesent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