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터뷰에서는 POE2에 적용되는 콘텐츠 구조적 변화점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Q&A 주요 내용
보스전 포탈 시스템
Q : POE2의 보스전 포탈 시스템은 어떻게 되나요?
A : 보스전 중 포탈은 사용할 수 없지만, 로그아웃 후 체크포인트에서 부활 가능하다.
서버 렉 대응
Q : 서버 렉 상황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A : 100ms 이상 렉 발생 시 서버가 일시정지되어 렉으로 인한 사망을 방지한다.
(If you lag, the game gets paused... server will pause while the lag is happening)
캐릭터명
Q : POE2에서 캐릭터명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A : POE1과 동일한 방식 유지, 1년 미접속 시 이름 회수 가능하다.
룬
Q : 룬을 덮어쓰기할 수 있나요?
A : 현재는 불가능하지만, 개발팀에서 검토 중
레어 룬 희귀도
Q : 가장 희귀한 룬은 얼마나 귀한가요?
A : 소울 코어가 가장 희귀하며, 일부는 Divine Orb 수준의 희귀도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상태이상 중첩
Q : 같은 종류의 상태이상을 중첩할 수 있나요?
A : 기본적으로 중첩 불가, 특정 메커니즘을 통해 가능 (예: 독)
마나/원소 흡혈
Q : 마나와 원소 흡혈이 존재하나요?
A : 공격에 대한 마나 흡혈만 존재, 주문에 대한 마나 흡혈은 제거됨
크리티컬 빌드
Q : POE2에서도 100% 크리티컬 확률을 목표로 해야 하나요?
A : 초기 POE1처럼 100% 달성은 가능하지만 최적은 아님, 더 낮은 퍼센테이지가 일반적일 것.
레이싱 이벤트
Q : 레이싱 콘텐츠 부활 계획이 있나요?
A : 배틀패스나 유료 참가 시스템 등을 고려 중이지만, 리소스 문제로 당장은 어려움
타겟 더미 (허수아비)
Q : 데미지 테스트용 타겟 더미를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A : 고려 중이지만, 구현의 복잡성 때문에 아직 결정되지 않음
스킬잼
Q : 스킬잼 장착 제한이 있나요?
A : 젬링 레지오네어의 경우 스킬 슬롯을 3개 더 얻을 수 있으며, 다른 스킬잼들의 요구 능력치를 가장 높은 능력치 하나로 통일할 수 있음
[POE2] 크리티컬과 상태이상 - 상태이상 변경점 정리
[POE2] 공개된 클래스 정보 기반 맵핑/보스/조작/생존 평가 점수 - 클래스 추천
'게임 > POE2'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 오브 엑자일 2 얼리 액세스 드롭스 이벤트 - 무료 스킨 제공 (2) | 2024.12.04 |
---|---|
조나단 로저스가 말하는 성공적인 ARPG의 조건 (IGN 인터뷰 내용) (0) | 2024.12.04 |
POE2_공개된 클래스 정보 기반 맵핑/보스/조작/생존 평가 점수 - 클래스 추천 (0) | 2024.12.03 |
POE2_패스 오브 엑자일 2 - 얼리액세스 사전 다운로드 방법 (추가) (0) | 2024.12.03 |
POE2_얼리액세스 키 권한 조회 및 사용 방법 (0) | 2024.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