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0 진행된 Path of Exile 2(POE2) 디렉터와 한국 유저들이 만난 특별한 Q&A 세션에서 게임의 새로운 변화와 핵심 시스템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조나단 로저스 디렉터가 전한 POE2의 방향성과 개선사항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게임 개발 현황과 출시 계획
현재 게임플레이 완성도 90% 도달
얼리 액세스 이후 (최소) 6개월의 추가 개발 기간 필요
1년 이내 정식 출시가 목표 (얼리억세스 종료 후 정식 시즌)
시스템 개선사항
코스튬 장착 미리 보기 기능 추가 (상세 확대 기능으로 아이템 외형 확인 가능)
보스전에서 근접 공격이 더 유리하도록 설계(노력)했다.
회피 메커니즘 개선으로 근접 전투의 전략성이 강화될 것이다.
모든 스킬의 6 링크 지원으로 다양한 빌드 가능할 것.
최대 6인 크로스 멀티 플레이 지원
얼리억세스 운영 방침
대규모 업데이트 중심의 콘텐츠 제공 (짤은 주기의 업데이트가 아닌 긴 주기의 큰 업데이트 지양)
얼리억세스는 시즌 0이며, 얼리억세스 기간을 통해 모든 클래스를 오픈하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
초기 얼리 액세스 기간에는 빈번한 업데이트 진행될 가능성 존재
Path of Exile 2 개발자 Q&A 핵심 정리
인플루언서 및 행사 참가자 질문 답변이 진행되었고, 그 질문 내용 중 핵심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Q: POE1에서는 스킨 구매 전 착용 모습을 볼 수 없어 불편했는데, POE2에서는 개선되나요?
A: 완전히 새로운 상점 시스템 도입. 캐릭터 착용 모습 미리 보기와 상세 확대 기능 구현이 완료되었다.
Q: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할 때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A: 최대 6인까지 게임 시작부터 함께 플레이 가능. 단, 캠페인에서는 팀원 부활 가능하나 엔드게임에서는 불가능
Q: 피나클 보스 포탈이 1회 제한이고 실패 시 아틀라스 초기화가 필요한데, 라이트 유저들의 경험을 제한하는 것 아닌가요?
A: 의도적으로 최상위 1% 플레이어를 위한 콘텐츠로 설계했다. 일반 엔드게임 맵은 실패해도 부담 없게 설계
Q: 순수 밀리의 약함과 특정 원소의 지나친 강함을 POE2에서는 조절했나요?
A: 밀리가 원거리보다 보스전에서 더 유리하도록 설계했다. 보스 스킬 패턴에 따라 근접이 회피하기 더 쉬울 것이다.
Q: 시즌 중간 업데이트에 대한 계획이 있나요?
A: 시즌 중간 업데이트는 지양. 대신 큰 규모의 정기 업데이트 선호. 초기 얼리 액세스 기간에만 빈번한 밸런스 패치 예정
Q: 자유 시장 경제가 잘 구현되어 있는데, 전담 경제팀이 있나요?
A: 전담팀은 없으나 주식시장 원리를 반영한 거래 시스템 구현. 모든 아이템 거래 가능 정책 유지
Q: POE2에서는 로어나 스토리 관련 위키 지원 계획이 있나요?
A: 기존보다 개선된 스토리텔링 시스템 도입. 공식 위키 지원은 향후 검토 중
[POE2] 플랫폼별 권장 사양 총정리 - PC/PS5/Xbox 크로스플레이 및 국내 서비스 안내
'게임 > POE2'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E2_얼리액세스 키 권한 조회 및 사용 방법 (0) | 2024.12.02 |
---|---|
POE2_패스오브액자일2 플레이 리뷰 : 다크소울의 매력까지 더해진 ARPG (1) | 2024.12.02 |
POE2_얼리억세스 시작 전 마지막 쇼케이스 일정 (1) | 2024.11.30 |
POE2_POE를 통해 예측해보는 시즌 패스 상품 구성 예상 (0) | 2024.11.30 |
POE2_POE1 기반 거래소 기능 요점 정리 (0) | 2024.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