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7 POE2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얼이 억세스 10주차 개발자 노트 내용을 한글로 정리했습니다. 다음 대형 업데이트 언급도 일부 존재합니다.
원문 : 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3719001
Path of Exile 2: 얼리 액세스 10주차 개발자 노트
Path of Exile 2의 얼리 액세스가 시작된 지 10주가 지났습니다. 이번 런칭은 지금까지의 기록을 깨며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우리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첫 번째 런칭 이후의 상황을 돌아볼 때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무엇을 했는지,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인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계획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진행된 업데이트와 개선 사항
런칭 이후, 우리는 총 8개의 패치와 31개의 핫픽스를 배포했습니다. 이들에는 다양한 개선 사항, 버그 수정, 그리고 사운드, 아트, 이펙트 및 환경의 점진적인 개선 작업이 포함되었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1. 편의성(QOL) 개선
런칭 이후 플레이어들이 불편하거나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요소들을 하나씩 해결하려 노력했습니다.
주요 개선 사항
맵 이동 체크포인트 추가 : 맵 내에서 특정 지점으로 텔레포트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소켓 아이템 덮어쓰기 : 기존 소켓 아이템을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기능 도입.
밸런스 조정 :
스킬 초기화 비용 감소.
구르기(회피) 사용 시 장애물에 끼이는 현상 완화.
멀티플레이에서 부활이 더 쉬워짐.
2. 맵핑 경험 개선
엔드게임은 온라인 게임에서 가장 테스트하기 어려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플레이어들이 대규모로 엔드게임에 도달하면서 얻은 피드백은 매우 귀중했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
보상 강화 : 희귀 몬스터 드롭률 대폭 상향 및 초반 엔드게임 난이도 완화.
맵 콘텐츠 리밸런싱 : 맵 내 콘텐츠를 전반적으로 재조정하여 더 많은 적과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타워 맵 확장 : 타워 맵의 변화를 늘리고 새로운 타워 맵 4개 추가.
보스 수 증가 : 엔드게임 보스의 수를 대폭 증가시키고 보스를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태블릿 도입.
기타 개선 사항 :
엔드게임 주요 보스전에서 부활 가능.
맵 내 체크포인트 추가.
강력한 상자(Strongbox) 개선.
시타델(Citadel)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변경.
3. 아이템화(Itemisation) 개선
기존 유니크 아이템 중 상당수를 강화하여 저레벨 캐릭터에게도 흥미로운 아이템을 제공.
하지만 빌드를 정의하는 유니크 아이템이 아직 부족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유니크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4. 밸런스 문제 해결
몬스터 및 보스 조정
원킬(One-shot) 문제 해결.
공격 예측(텔레그래핑) 개선.
최소 아이템 드롭률 상향 조정.
플레이어 밸런스 조정
여러 스킬 밸런스를 조정했지만 아직 할 일이 많음.
과도하게 강력한 스킬에 대한 너프 시도를 했으나, 캐릭터가 망가질 우려로 일부 조치를 철회.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이 예상보다 이러한 변화에 민감하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큰 밸런스 업데이트는 추후로 미루기로 결정.
5. 크래시 및 성능 문제 해결
주요 해결 사항
서버 크래시 빈도를 크게 줄였으며, 이제 매우 드문 경우에만 발생.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대부분의 게임플레이 관련 크래시를 해결했으나, 엔진 관련 크래시는 여전히 존재.
현재 진행 중인 문제
Windows 11 24H2 업데이트 이후 발생하는 시스템 전체 프리징 문제:
임시 해결책을 배포했으며, Microsoft와 협력해 장기적인 해결책을 모색 중.
GPU 드라이버 문제(“Device removed” 오류):
Vulkan 렌더링으로 전환하면 일부 사용자에게서 크래시 빈도가 감소함.
현재 남아있는 주요 과제
가장 큰 문제점
많은 플레이어 스킬/빌드의 밸런스 문제가 여전히 존재(너무 강하거나 약한 경우).
빌드를 정의하는 유니크 아이템 부족.
엔드게임 진행 밸런스 문제.
엔드게임에서 발견할 "멋진 것들" 부족.
앞으로의 계획 (0.2.0 업데이트)
우리는 위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플레이어 빌드 옵션 확장 및 빌드를 정의하는 유니크 아이템 추가.
엔드게임 진행과 보상 구조 재조정.
더 많은 흥미로운 요소와 보상을 엔드게임에 추가.
0.2.0 업데이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며, 플레이어들이 다시 돌아와 변경 사항을 테스트하도록 유도할 "매력적인 요소"를 포함할 것입니다.
결론
Path of Exile 2는 얼리 액세스를 통해 많은 성과를 이루었지만, 여전히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개발팀은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반영하여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업데이트에서는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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