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h of Exile 2의 혼돈의 시련(The Trial of Chaos)은 세케마의 시련보다 낮은 난이도에 보상이 매력적이어서 반복 파밍에 적합합니다.
템포가 없어도, 막 엔드게임 진입했더라도 15분 수준으로 완주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1. 기본 구조
- 파밍에서 말하는 혼돈의 시련은 10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층마다 점점 난이도가 증가합니다. (결전 79렙 이상 추천)
- 매 층을 완료하면 저주를 하나 택해야 합니다.
- 10개 층을 완주하면 '비겁한 운명', '치명적인 운명', '승리의 운명'이 랜덤하게 드랍되고, 이걸 모아 최종보스에 도전합니다.
2. 선택 저주 종류
선택할만한 저주
이 저주들은 비교적 영향이 적거나, 특정 상황에서 무시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Reduced Resistances : 플레이어의 원소 저항이 15% 감소합니다. 대부분의 빌드에서 큰 영향을 주지 않아 안전한 선택입니다.
Chaotic Monsters : 몬스터가 공격 시 20~30% 추가 카오스 피해를 줍니다. 카오스 저항을 갖춘 빌드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Burning Turrets : 맵에 화염 포탑이 생성되어 불구체를 발사합니다. 피하기도 쉽고 데미지도 크지 않습니다.
Lethal Rare Monsters : 희귀 몬스터가 더 강력해지지만, 희귀 몬스터 자체가 위협적이지도 않고, 보스전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선택하기 좋습니다.
Unstoppable Monsters : 몬스터가 느려지거나 기절하지 않으며, 군중 제어 스킬을 무력화시킵니다. 하지만 어차피 스쳐 지나가는 잡몹에 적용되는 효과로 별 영향 없습니다.
맹독성 몬스터 : 몬스터가 중독 및 출혈 유발
피해야 할 고위험 저주
이 저주들은 난이도를 크게 증가시키며, 생존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Impending Doom : 맵에 카오스 링이 생성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확장되며 폭발합니다. 피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선택지에서 제외할 수 있다면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Volatile Fiends : 몬스터가 죽을 때 폭발하여 추가 피해를 줍니다. 반드시 선택을 피해야합니다.
Petrification Statues : 맵에 석화 광선이 발생하며, 플레이어가 광선에 맞으면 석화됩니다. 피하세요.
뒤를 쫓는 그늘 : 그림자가 당신을 따라다니며, 근접 명중으로 7회 피격당하면 시련에 실패합니다. 피하세요.
피라미드 광선 : 네 개의 회전하는 레이저 광선을 투사합니다.
모든 저주는 누적되므로, 초반에는 비교적 쉬운 선택을 하고 후반으로 갈수록 위험한 옵션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층별 발생하는 주요 패턴
보스를 제외하면 모든 몬스터 처치, 정해진 시간 생존, 피의 마법진에서 몬스터 처치, 이동 동상 호위 정도 존재하며, 세케마 생각하면 아주 쉬운 편입니다.
피의 마법진은 마법진 위에 올라서서 적을 죽이고, 동상 호위는 동상 옆에 근접해서 이동하는 것만 지키면 시간을 크게 뺏길만한 요소도 없습니다.
중간 보스도 특별히 패턴을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어려움은 없습니다.
최종 보스 '시련의 대가'
10개 층을 완주하면 '비겁한 운명', '치명적인 운명', '승리의 운명'이 랜덤 하게 드랍되며, 3종을 모으면 '시련의 대가' 보스방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시련의 대가' 보스 공략
- 시련의 대가는 물리, 화염, 냉기, 번개 피해를 사용하며, 카오스 피해에 약점이 있습니다. 할 수 있다면, 카오스 기반 스킬로 공격하면 유리합니다.
- 시간 정지 패턴이 존재합니다. 시간 정지 후 발생하는 광역 공격을 피하지 않으면 즉사할 수 있습니다.
'시련의 대가'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보상
마훅소틀 방패와 치장한 자 다이아몬드는 고 가치를 노려볼 수 있는 보상 중 하나입니다. 발생한 옵션에 따라 수십딥은 충분히 노려볼 수 있습니다. 부여된 옵션, 타락 후 옵션에 따라 시세 변동폭이 커 거래소를 참조해야 합니다.
돈이 될만한 기타 보상
'시련의 대가' 진입 전 제공되는 완주 보상에는 각종 영혼 핵이 포함됩니다. 시세의 변동폭이 커 여기 모두 적기는 어렵지만
'시타콰로틀의 영혼 핵', '지콰니의 영혼 핵', '퀴폴라틀의 영혼 핵', '타카티의 영혼 핵' 이 수요가 높은 영혼핵이며, '시타콰로틀의 영혼 핵'이 가장 수요가 많습니다. (보통 40엑잘 ~ 100엑잘 이상 거래)
보스방 입장권 개념인 '비겁한 운명', '치명적인 운명', '승리의 운명' 도 판매한다면 엑잘 벌이가 쏠쏠합니다.
완주 시 제공되는 대부분의 타락 장비들은 수입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40~80 엑잘 수준 거래)
'세케마의 시련'은 템포가 없다면 반복 파밍 효율이 낮고 보스가 어렵다는 장벽이 존재하지만, '혼돈의 시련'은 엔드게임 진입 시점 이후에도 시도해볼 수 있는 진입장벽이 낮은 파밍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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